다수의 기업들의 높은 관심으로 사업설명회 참여
반지의 흥행키워드는 디자인소스

쏘울크리에이티브 반지의 비밀일기사업설명회

이정훈 | achimvit70@naver.com | 입력 2017-08-01 16:29:13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반지의 비밀일기 사업설명회 자료영상

 

반지의 비밀일기는 심도깊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구축된 애니메이션이다.

해외의 짱구는 못말려와 같이 간단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리텔링의 강점은 공감"

 

애니메이션에서 공감과 웃음을 적절하게 유도하는 것은 매우 힘든 작업이다.

영상과 스토리,음향,이외에도 많은 변수가 작용한다.

이를 통해 적절한 공감과 감동을 시청자들에게 보여 줄 때 콘텐츠와 캐릭터의 잔상이 오래남기 때문이다.

기억속에 잊혀지지 않는다. 이는 다시 인지도 확대에 영향을 미친다. 상품화전개시 매출에 기여한다.

 

반지의 비밀일기는 다음과 같은 성공요소를 온전히 담고있다.

 

[반지의 비밀일기의 흥행키워드]

1. 원작을 보고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원작을 보고도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봐도 같은 재미를 주는 콘텐츠는 탄탄한 스토리기반에서 나온다.

반지의 비밀일기는 이미 검증된 스토리텔링이 있다. 더불어 이를 새롭게 연출한 애니메이션 역시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2. 간결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

반지의 디자인은 간결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핼로키티나 딸기가 좋아,짱구는 못말려와는 다른 디자인 소스를 광범위하게 보유하고 있다. 캐릭터자체 외에도 다양한 디자인 소스는 상품화에 충분한 디자인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 

 

 

 

 

3. 타켓확대를 위한 콘텐츠

애니메이션의 라이센싱,상품화사업이 대부분 유아동에 집중되어있는 한국캐릭터시장

반지는 초중고외에도 20대,30대의 소비층을 흡수할 수 있는 디자인 잠재력이 충분하게 내포되어있다.

해당 연련층마다 성향에 맞는 디자인 개발이 가능한 콘텐츠다.

유아동을 포함한 초중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20대,30대 여성 소비층에게까지 다양한 라이센싱전개가 용이한 콘텐츠로 평가된다. 오랜시간 축적된 스토리텔링이 무엇보다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4. 반지의 비밀일기는 별 10개중 8개

나머지 2개는 디자인 소스의 활용과 타켓층 공략

현재까지의 만화,애니메이션 중심의 디자인 소스는 아직 다소 타켓층 확대에는 제한적일 수 있다.

그러나 기본에 충실한 현재의 디자인 소스들의 활용에 따라 글로벌 캐릭터들과의 경쟁력이 충분할 것으로 여겨진다. 

[저작권자ⓒ 한국유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 daum
이정훈 다른기사보기
  • 글자크기
  • +
  • -
  • 인쇄
  • 내용복사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