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탐정 진’ 게임이 책 속으로

유아신문 | news@koreababynews.com | 입력 2016-03-02 10: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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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탐정 게임이 속으로...

한국발명진흥회, <렛츠고! 발명십계명> 도서 펴내

 

- 초등 실과 교육과정 연계한 G-러닝 발명탐정 학습용 도서로 각색

- 공상과학 이야기와 발명 역사를 접목, 가지 발명 원리친근하게 다뤄

 

 

초등학생 대상의 발명 교육 콘텐츠이자 지난해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된 모바일 학습용게임인 발명탐정 내용을 책으로 만날 있게 됐다.

 

도서출판 예문은 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에서 G-러닝 콘텐츠 발명탐정 학습용 도서로 각색한 <렛츠고! 발명십계명> 출간했다고 29 밝혔다.

 

발명탐정 초등 발명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발명진흥회가 특허청·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개발하여 출시한 G-러닝 콘텐츠로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초등학생의 발명 학습을 위해 역사 발명이라는 소재를 모바일 게임에 접목시켜 개발했다.

 

<렛츠고! 발명십계명> 이러한 발명탐정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학습용으로 각색한 도서로, 초등학교 실과 교과와 연계돼 있어 학생들에게 친근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상과학 이야기에 실제 발명 역사를 결합하여 가지 발명 원리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인벤션 월드 탐험을 통해 역사적 발명품이 탄생하던 순간으로 돌아간다는 설정으로 흥미를 높였다. 또한 퀴즈·크로스퍼즐·발명노트 다양한 학습도구를 수록하여 활용도를 높이도록 했다.

 

<렛츠고! 발명십계명> 더하기, 빼기, 용도 바꾸기, 재료 바꾸기 등의 발명 십계명 창안한 한국발명문화교육연구소 왕연중 소장이 감수로 참여하였다.

 

<렛츠고! 발명십계명> 3 1일부터 서점에서 구입할 있으며, 별책 <10 만에 발명가 되기> 부록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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